독감예방접종 성남시 무료접종 독감의 증상, 원인

코로나 19의 방역 정책이 완화되면서 때 이른 독감의 유행으로 올 상반기 11만 명이나 되는 학생들이 독감에 걸렸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 중 초등학생이 가장 많았고 다음 중학생 고등학생 순으로 집계되었는데요~ 아이들의 건강이 심각히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점점 전파력이 높아지고 있는 독감에 대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을 집어 보겠습니다.

 

 

 

목차
  • 독감의 이른 유행 이유 독감의 증상,
  • 감기와의 차별점 독
  • 감 예방 접종 시기와 항체생성
  • 성남시 독감예방 접종 무료

 

 

 

독감의 이른 유행 이유

 

독감
독감

 

일반적으로 독감은 겨울에 유행하는 것으로 보고 되어 있습니다. 저온의 건조한 환경을 좋아하는 바이러스가 겨울 동안 감염력이 강해지기 때문인데요 올 상반기는 봄부터 독감이 유행 하기 시작했습니다. 독감이 갑자기 유행하는 시기가 아님에도 이렇게 유행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정부에서는 코로나 방역 대책이 완화된 것을 한 가지 이유로 꼽았습니다.

 

코로나방역해제 코로나방역해제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모임 금지 등을 통해 코로나와 함께 독감에 대해서도 방역 효과가 있었으나 이번 코로나 방역 대책 완화와 함께 독감의 전염이 확대되었을 것이란 예상입니다. 독감의 발생과 전염이 지난 3년과 비교할 때 당연히 높은 수준으로 나올 수밖에 없다는 생각입니다. 봄철이 되면서 코로나 방역도 완화되고 사람들의 이동과 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독감의 발생률이 커졌습니다. 특히나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 들에게서 발생률이 높아서 걱정인데요, 초등학생들은 올상반기 환자 수가 7만 7582명으로 지난해 총환자의 수를 넘은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 이번 겨울이 더욱더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독감의 증상, 감기와의 차별점

 

독감에 걸리면 초기에 대응 하는 것이 중요한 데요 독감으로 인해 폐질환이나 만성 기관지염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독감은 초반에 감기와 비슷하여 주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고 초반 치료시기를 놓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독감과 감기의 증상은 매우 비슷합니다. 콧물이 흐르고, 기침, 재채기가 나며 열도 난다. 이 증상들이 모두 비슷합니다. 둘의 가장 큰 차이는 바이러스입니다.

독감-감기
독감-감기

 

감기는 독감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이외의 다른 바이러스로 생기는 호흡기 질환을 총칭하고 독감은 독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는 질병을 말합니다. 감기의 주된 증상은 콧물, 기침, 가래등의 호흡기 질환이 대부분인데 반해 독감은 오한이나 고열 근육통등이 먼저 나타나며 감기의 증상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흡기 증상에 비해 열이나 근육통이 있다면 독감을 먼저 의심하셔야 합니다.

감기는 일주일 정도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독감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독감에 걸린 후에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많아 독감이 의심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현재 최소 100여 가지 정도로 예상하지만 독감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어 예방 접종으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시기와 항체생성

 

독감이 보통 겨울에 유행하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봄 부터 유행을 하고 있으니 도대체 예방 접종을 언제 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권고되는 독감 예방 접종은 독감이 유행되기 1개월 전입니다. 올해는 만 13세~18세의 청소년들도 무료 접종에 포함되어 만 6개월~18세는 모두 무료 접종이 가능합니다.

 

독감예방접종
독감예방접종

 

 

독감예방접종 독감예방접종 독감예방 접종은 맞은 후 6개월 정도 방어 항체가 유지되며 이후에 자연스럽게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예방접종을 너무 일찍 맞는 다면 후년 4~5월에 항체가 감소하여 예방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추운 겨울이 오기 전인 10월~11월에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독감 유행 추세로 보면 보통 12월~1월 유행과 3~4월에 2차례 유행을 하고 있으니 11월에 접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올해는 코로나의 방역완화 와 함께 맞는 첫겨울이 되는 만큼 독감과 코로나의 동시유행이 예상되고 있어 예방접종을 꼭 하고 개인위생을 철 저희 하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성남시 독감예방 접종 무료

성남시-독감예방무료접종
성남시-독감예방무료접종

 

성남시-독감예방무료접종 이례적 이른 독감유행에 대한 뉴스와 함께 성남시에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독감예방 접종을 무료로 진행 한다고 발표해 주목된다. 성남시는 오는 9월 21일부터 독감예방 접종 무료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으며 이번 접종을 위해 사업비 79억 원을 투입해 4가 백신을 확보하고 465곡의 동네 병, 의원을 위탁의료 기관으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나이 별로 접종 시작 일자가 다르니 확인하시어 성남 시민 분들은 모두 접종받으면 좋겠네요~ 부럽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5qhUi

 

에이지투웨니스 드롭드롭드롭 에디션 팩트 케이스 + 리필3p 세트

COUPANG

www.coupang.com